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가이드 스토리 1


인도네시아 지도



발리 지도




인도네시아의 독특한, 문화적 유산은 수세기를 통하여 아랍, 중국, 인도, 말레이, 유럽의 영향을 받아서 형성되었고, 오랫동안 세계 여러곳의 방문자를 감탄케하였다. 

이러한 문화적 퓨전양상은 인도네시아 어느곳에서나 볼수 있으며 건축물과 다양한 시각적, 예술공연 모두에서도 볼수 있다.




최근에 자연재해로 인해 인도네시아 방문객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은 현재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인도네시아 문화관광부, 자료센터에 의하면, 2007년 1월부터 10월까지 인도네시아에 입국한 외국인수는 371만명으로 전년도와 비교하여 14.24% 증가하였다. 이 추세는 2008년에도 이어져서 6월까지 방문객수가 11.66% 증가하였다.

 

인도네시아는 대국이고 다양한 국가이므로, 한두 페이지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인도네시아에서 꼭 볼만한 곳 12곳을 꼽자면, 여행의 서막이 될듯싶다.

 

1. 토바 호수 : 남동 아시아의 가장 큰 호수로 절벽, 언덕, 폭포 경치에 둘러싸여있다. 바탁 사람들은 두껍게 페인트칠한 배모양의 나무집에서 산다.


 


2. 부끼띵기, 미낭까바우 고산지대 : 수마트라는 서부수마트라의 가장 흥미로운 인도네시아 인종들 사이에서는 가장 흥미로운 고향이다. 경치에서 무성한 숲 경관사이로, 방문객은 정교하게 조각된 버팔로모양의 지붕으로된 나무집에 경탄한다 어떤 집은 300년 이상된것도 있다. 미낭까바우 사람들은 이슬람사회에 헌신한다. 여성들은 노는데, 일상생활에서는 중요한 역활을한다.




 

3. 자카르타 :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파타힐라 스퀘어 근처의 오래된 도시이다. 네덜란드 통치자의 첫번째 집이 자카르타 역사발물관이 되었다. 광장서쪽 와양박물관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정교한 와양인형이 전시되어있다. 자카르타 국립박물관을 꼭 방문해서 예술작품을 감상해보라. 잘란 수라바야는 골동품 샵, 모나스 독립기념탑에서는 멋있는 전망을,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에서는 전국 인도네시아 지방을 축소해 놓은 테마 파크를 즐겨보라.

 

4. 반둥 : 서부 자바의 수도, 인상적인 Art Deco 빌딩 때문에 아시아의 "마이아미 해변", 혹은 "파리지스 밴 자바"로 불린다. 네덜란드 식민시절 새 인도네시아 수도로 기약했던적이 있으며, 서양에서 유입된 건축양식에 맞섰다. 아시아-아프리카 거리, 1930년대 스타일 호텔과 빌딩, 그곳에서 1955년 유명한 정상회담이열렸다. 아트 데코 스타일로 건축된 사테 빌딩을 방문해보라. 탑 꼭대기에서 반둥 전망을 조망해보라.

 

5. 족자카르타 : 자바의 문화요람으로 간주된다. 크라톤 궁전이 아직도 있으며, 많은 바틱 워크샵을 개최하는 작고 전통적인 자바인 집들과 수세기된 귀족 스파, 따만 사리가 있는 오래된 도시이다. 또한 유네스코 문화유산지 보로부두르에 쉽게 갈수 있고, 쁘렘바난, 라투 보코에도 쉽게 도착할수 있다. 근처에 뛰어나게 아름다운 자연과 산, 바다가 있다.

 

6. 보로부두르, 쁘렘바난 : 이 두 황홀한 사원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보로부두르는 778-856 사이에 건축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 유적지이며 주변에는 화산지대로 둘러싸여 있다. 언제든지 방문할 가치가 있으나, 해뜰무렵을 권장한다. 쁘렘바난 85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남동아시아의 가장 큰 힌두 사원이며 라마야나 공연이 방문객을 위하여 동틀무렵 공연된다.




 

7. 브로모 산 : 동자바 말랑에서 2시간이면 브로보산에 도착한다. 동자바의 논, 과일 플랜테이션농장으로 둘러싸여있다. 방문객은 다양한 색의 화산지에서 신비로운 해돋이를 즐길것이다. 작은 말을 타고 분화구로 접근해 볼수도있다. 근처 말랑은 아트 대코 도시로 오래된 빵집과 재미있는 새 시장으로 활기차다.

 

8. 우부드, 발리 : 이 마을은 1930년대 예술가가 사라지고 현재는 리조트로 잘 알려져있다. 오래된 집, 궁전, 사원들이 고급호텔 옆에 서있는데, 모두 독특한 발린 스타일을 유지하고 논에 둘러싸여 있다.

 

9. 타나 롯, : 발리의 대부분 힌두사원은 바다 입구의 큰바위 꼭대기위에 정교한 구조로 건립되었다. 높은파도에 바다에 둘러싸인 사원을 방문객은 방문하여 일몰의 황홀함을 느껴볼수있다.

 

10. 케리무뚜 산 : 플로레스섬 주도시, 엔데에서 몇시간이면 도착할수있다. 꼭대기에 세 개의 분화구로된 호수가 여러 개 능선과 각각 다른 색으로, 경이로운 자연 경관으로 많은 방문자가 몰린다. 가장 큰 호수는 터키옥색, 그 다음엔 올리브 녹색, 세번째는 검정색으로 시간에 따라 변한다.

 

11. 토라자 고산지대 : 남부 술라웨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황홀한 경관을 자랑한다. 논으로 둘러싸인 계곡에 자리한 전통마을에 긴 지붕으로 수놓은듯한 집들이 특징이다. 고인을 의미하는 목각으로 조각된 특이한 무덤 전통이 지켜지고 있다.

 

12. 부나켄 국립공원 : 북부 술라웨시는 거대한 산호와 풍부한 해양생활로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스노클링과 다이빙지역이다.

 

13. 우중 쿨롱 국립공원 : 자바섬 남서쪽끝, 인도양과 순다해협 적도선에 에 위치해 있다.